자동
- 척추의 바른자세-
사람은 서서 다니기 때문에 역학적으로 허리에 큰 힘이 걸리게 되어있고,
손상도 받기 쉬워 발생하는 요통은 흔한 증상 중의 하나입니다.
요통이란 허리부위에 일어나는 모든 통증을 말합니다.
사람은 살아가는 동안에 거의 한번 이상은 요통을 경험하는데
생각하는 것처럼 그렇게 무서운 병은 아닙니다.
 
요통의 원인 나쁜 자세와 습관 그리고 과로에 의한 것이 대부분 입니다.
요통이 있을 때에는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 수술을 요하는 중증만 아니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 다음과 같은 운동요법을 하면
대개의 경우는 아주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아무것도 하지 않고 편히 쉬는 자세
    허리가 아플때는 쉬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림처럼 베개을 무릎 밑에 깔거나 다리를 의자위에 올려 놓으면
    허리와 다리에 가해지는 압박을 모두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바로 눕는 자세
    푹신한 요보다는 비교적 딱딱하고 꺼지지 않는 요를 까는 것이 좋습니다.
    요를 깔 때에는 그 밑에 판자를 깔아 꺼지지 않도록 합니다.


나쁜 자세


바른 자세


3. 바르게 선 자세
    골반은 앞으로 기울고 턱은 내밀며 가슴이 처진 나쁜 자세를,
    목 가까이에 턱을 붙이고 머리를 들며 등은 평평히 하고 골반을 반듯하게 합니다.


나쁜자세/바른자세 (좌/우)


4. 의자에 바로 앉은 자세
    의자는 딱딱하고 곧은 등받이가 있는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뒤로하고 턱을 붙인 상태로 하여야 허리가 반듯하게 됩니다.
    이때 복부근욕을 긴장시켜야 가슴이 위로 펴지게 됩니다.

나쁜자세/바른자세 (위/아래)



5. 허리에 무리가 안가게 서는 법

나쁜자세/바른자세 (위/아래)

대표자 : 신진영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동구 명일동 312-42 | 사업자등록번호 : 212-96-13722 | 전화 : 02)3427-2580
Copyright ⓒ q8.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