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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건강관리 9원칙

1) 음식

① 체질에 맞지 않는 해롭거나 도움이 적은 음식은 과하게 먹지 말 것
② 지나치게 뜨겁거나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할 것.
③ 식사를 빨리하는 것과 저녁 늦게 과식하는 것은 피할 것.
④ 식사는 거르지 말며 규칙적인 식사(시간, 종류, 량)로 소식 할 것.
⑤ 간식이나 군것질을 즐기지 말 것.
⑤ 습관적으로 식사 중 물을 많이 마시는 것과 국을 말아 먹는 것은 피할 것.


2) 운동 (체질과 건강상태, 나이에 따라 선택할 것)

보행(경보), 조깅, 등산, 수영, 헬스(자전거, 러닝등), 구기운동, 스트레칭,
국민체조, 줄넘기, 요가, 손·발·귀·얼굴·뒷목지압 마찰, 부항요법 등


3) 물 (체질에 따라 선택할 것) 
 기상후 입안을 가그링한 후 냉수 한  컵을 천천히 마신다.
① 생수, 옥수수차, 인삼차, 치커리차, 숭늉, 쑥차,
 결명자차, 보리차, 녹차, 구기자차, 영지차, 
 둥글레차, 율무차, 칡차, 뽕잎차, 묽은 원두커피, 메밀차, 오가피차.
② 1일6~8컵을 틈틈히 천천히 마신다.(1회 120~200CC)


4) 햇볕

아침, 저녁 때의 부드러운 햇살, 가벼운 일광욕.


5) 절제있는  규칙적인 생활


흡연, 과음, 과식, 과로, 과색.


6) 공기

심호흡, 단전호흡, 밝은 노래, 맑은 공기.


7) 충분한 수면 및 적당한 휴식

오수, 취미활동.


8) 믿음


기뻐하며 기도하고 감사하는 신앙생활.


9) 규칙적인 정기검진

질병의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를 위해.


- 건강은 관리하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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